본문 바로가기

IT/iPhone

아이폰으로 실제 황금축구화를 찾을 수 있는 어플 등장


아이폰 어플로 황금축구화를 찾아라

얼마전에 KT와 나이키에서 아이폰 어플을 활용해서 11개의 황금 축구화를 찾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어플 설명을 보니 축구화 하나당 10돈의 황금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벤트 내용 바로보기)

증강 현실을 이용해서 전국에 있는 쿡&쇼존(구 네스팟존)에서 단서를 찾아서 그 단서들을 조합해서 황금축구화가 숨겨진 곳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내용을 보니 전국에 쿡&쇼존에 황금축구화에 대한 단서가 숨겨져있고 그 단서를 가지고 축구화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축구화가 숨겨진 것이 아니라 축구화를 교환할 수 있는 코드가 있고 그 코드를 입력하면 KT에서 실제 황금 축구화를 보내준다고 하네요.

하나당 10돈이라니 요즘 금값이 장난이 아닌데 거의 200만원 경품이 11개나 걸려있군요. 그럼 다 찾으면 이게 얼마인가요...

황금축구화를 찾을 수 있는 단서와 이벤트에 대한 팁은 goldenshoe 트위터(http://twitter.com/goldenshoe) 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실제로 축구화를 찾아간 사람이 벌써 두명이 나타났군요. 한번은 서울 아차산에서 한번은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발견됐다고 합니다. 윗분들 정말 신이 났습니다. 아마 친구들끼리 합심해서 찾은 모양이네요.

홈페이지 이벤트


그리고 홈페이지안에서도 나이키제공하는 국가대표 유니폼, 그리팩티, 축구공을 주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show.co.kr/index.asp?code=AKF0000&SSO=f

오프라인 이벤트도 서울 경기권에만 집중된 것이 아니라 전국에 있는 쿡&쇼존에도 기프티쇼가 숨겨져있고 황금축구화를 숨겨놔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트위터 + 아이폰AR + 홈페이지 + 오프라인

트위터를 통해서 팁을 제공하고 이벤트 참여자들은 아이폰 AR기능을 활용해서 밖에서 단서를 찾아서 황금축구화를 찾아나서는 오프라인 연결까지. 아이폰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잘 조합했네요. KT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어플 완성도도 높고 멋지네요.



위와 같이 길거리에서 AR 기능으로 쿡앤쇼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기 쿡앤쇼존 아이콘이 보이네요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치까지 네비게이션으로 잡아줍니다. 단순이 이벤트 참여용으로도 좋겠지만, 쿡앤쇼존이 모두 기록이 되어있어서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는 용도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