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찾아라! 맛집!

추천할까? 홍대 꽁시면관

홍대에 얼마전에 새로 생긴 꽁시면관을 다녀왔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꽁시면관을 검색하면 명동 꽁시면관이 소룡포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명동점을 가보지 않았지만 홍대점은 어떨까요?

미쳐 홍대 꽁시면관의 입구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종업원들의 시원시원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앉으면 중식당에서 종종 나오는 쟈스민 차와 4가지의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쟈스민차가 추운 날씨에 얼어있는 몸을 잘 녹여줍니다.


DSCF1914

▲ 따뜻한 쟈스민차


DSCF1912

▲ 기본 반찬(?)


꽁시면관에 왔으니 가장 유명한 소룡포를 시키고 깐쇼새우를 시켰습니다. 소룡포를 시키면 작은 자장면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DSCF1917

▲ 꽁시면관의 자랑 소룡포


소룡포의 자랑답게 다른 곳에서 먹어봤던 만두보다는 맛있습니다. 특히나 육즙이 진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뜨거워서 자칫 입을 데일 수 있어서 조심히 먹어야 했습니다.


DSCF1919

▲ 깐쇼새우


소룡포와 함께 먹은 깐쇼새우입니다. 약간 맵고 달콤 새콤한 맛을 보여줍니다. 새우도 튼실하고 좋았고 새우가 입고 있던 반죽도 맛있었습니다. 나머지 야채들은 다른 중식당들하고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주 맛있지는 않았지만 맛있다 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DSCF1923

▲ 소룡포를 시키면 나오는 작은 자장면


중국집은 기본메뉴인 자장면을 보면 그 식당의 음식맛을 알 수가 있다고 하죠? 그런데 여기 꽁시면관 자장면은 특별하게 맛있지 않더군요. 평범한 자장베이스였습니다. 다만 면이 쫄깃쫄깃해서 맛을 좀 더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DSCF1921

DSCF1915

DSCF1920

DSCF1922

▲ 내부사진


홍대 꽁시면관의 내부 사진입니다. 대체적으로 분위기를 내려고 많이 노력한 모습인데, 다만 흘러나오는 음악이 가요더군요. 최신 유행가요는 아니라 괜찮은 가요들이 틀어졌지만, 왠지 중식당하고는 어울리지가 않았습니다. 좀 더 고풍스러운 음악이 흘렀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가격대는 중가격하고 고가격 사이입니다. 비싼 중식레스토랑보다는 약간 저렴하지만 그렇다고 싼 가격은 아니었습니다. 이따금씩 맛있는 중국식 음식을 먹고 싶다면 찾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Untitled-1


위치는 홍대입구역 근처에 스타벅스와 국민은행사이에 있으며 2층입니다. 밖에서 보면 화려한 홍등이 많이 걸어져있어서 찾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