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기업이 관련성이 떨어지는 제품 범주로 진출하고자 할 때Master brand를 사용하여 새로운 브랜드를 후원하는 전략을 말한다. 신제품이 스스로 브랜드 파워가 생기면 서서히 Master Brand 를 빼는 전략
2. 예
Anycall 이 처음에는 삼성이라는 후광을 얻었지만, 나중에는 독립했다. 하지만 Anycall 이라는 브랜드까지 확장시키지 못한 삼성은 외국에서는 여전히 Samsung 이라는 브랜드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 재활성화 (1) | 2009.01.15 |
---|---|
브랜드확장(Brand Extention) (0) | 2009.01.08 |
브랜드하이어라키(Brand Hierarchy) (0) | 2009.01.08 |
브랜드포트폴리오 Brand Portfolio (0) | 2009.01.08 |
아커(Aaker)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 (1) | 2009.01.07 |